해외선물은 주로 기업이나 금융기관 등이 위험관리를 위해 활용되는데, 투자자들도 자신의 포트폴리오를 다양하게 구성하기 위해 해외선물을 활용할 수 있다.
해외선물 상품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다. 가장 많이 거래되는 해외선물 상품 종류는 다음과 같다.
금융투자상품은 투자원금의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그 손실은 투자자에게 귀속됩니다.
증거금은 즉 거래소에서 정한 일종의 약속 이행 보증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개시증거금을 납입하면 현물거래와 동일한 금액의 거래를 할 수 있으며, 거래를 유지하기 위해 정해진 유지 증거금 이하로 하락할 경우 즉시 개시 증거금 수준으로 추가증거금을 납부해야 거래를 유지 시킬 수 있습니다.
오늘은 해외선물이란 무엇인지, 그리고 거래를 시작하기 전에 꼭 알아야 할 핵심 개념과 절차, 장단점까지 쉽고 전문적으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선물거래는 증거금 제도로 인해 현물거래에 비하면 투자금액이 상대적으로 작으므로 투자금액 대비 손익의 폭도 큽니다.
다만,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므로 철저한 준비와 신중한 접근이 필요합니다.
해외선물은 단순한 투기를 넘어서, 글로벌 경제를 바라보는 시각과 전략적인 사고를 요하는 매력적인 투자 수단입니다.
전세계 주요 선물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는 다양한 선물 상품에 투자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와 같은 증거금 제도와 거래소라는 청산기관이 계약의 이행을 보증해주기 때문에 선물거래의 신용이 보장됩니다. 일반적인 상거래에서는 계약 불이행 시 계약금을 매도자가 수취하게 되고 계약은 파기가 되지만 선물 시장은 이러한 가능성을 막기 위한 장치를 마련한 것입니다. 계약을 맺은 후에 상품의 가격이 올라가게 되면 매도 계약을 맺은 자가 손실을 보게 되어 향후 계약의 불이행 가능성이 커지므로 거래소는 매도 계약을 맺은 사람의 증거금에서 가격 상승 분 만큼을 매수자에게 지급합니다.
로그인 시간 연장하기 취소 로그인연장안내 레이어팝업 닫기 해외선물 시장소개
해외거래소에 상장된 지수, 통화, 에너지 등 선물 종목을 미래의 특정시점(만기일)에 약속된 가격에 인수하거나 인도할 것을 해외선물 약속하는 거래를 말합니다.
선물거래소는 유동성과 거래 안정성을 확보, 개인 투자자들에게도 편리하고 안정적인 투자환경을 제공합니다 해외선물거래 특징
즉, 유동성문제만 없다면 언제든지 미결제약정을 반대 거래하여 청산할 수 있습니다.